McDonnell Douglas F-4 Phantom II는 미 해군을 위한 미사일 무장 함대 방어 전투기로 설계되었습니다. 1962년 미 공군은 전투기와 폭격기 모두로 자체 사용하기 위해 F-4를 선택했습니다.
원래 공군에 의해 F-110으로 지정된 비행기는 Robert McNamara 국방부 장관이 지시한 통합 지정 계획에 따라 F-4C가 되었습니다. F-4E는 엔진과 전자 시스템이 많이 개선된 팬텀의 크게 개선된 버전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항공기 기수 아래에 장착된 공대공 전투를 위해 내부에 장착된 총을 추가한 것입니다. 이것은 Phantom의 가장 큰 전투 약점을 해결했습니다. F-4E는 미 공군과 해외 고객을 위해 총 1,387대가 제작된 팬텀의 가장 많이 생산된 버전이다.
날개 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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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피트 5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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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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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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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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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피트 6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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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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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957파운드(적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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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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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속 1,485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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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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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250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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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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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5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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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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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17,900파운드의 추력을 지닌 General Electric J79-GE-17 터보제트 2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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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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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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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넬 더글러스 F-4 팬텀 II 가격
1,300만~1,640만 달러 2008 플라이어웨이 비용
추력:17,900파운드-포스
최대 순항 속도:1280노트 2,371km/h
접근 속도(Vref):
여행 범위:1,520해리 2,815킬로미터
연비:0.42 해리/갤런 0.205km/리터
서비스 한도:62,000피트
상승률:41300피트/분 209.80미터/초
이륙 거리:1370미터 - 4,494.70피트
착륙 거리:1120미터 - 3,674.50피트
최대 이륙 중량:28,030kg 61,795파운드
최대 착륙 중량:16,706kg 36,830파운드
최대 탑재량:8,500kg 18,739 파운드

McDonnell Douglas F-4 Phantom II는 진정 전설의 물건입니다.
베트남에서의 전투부터 현대전에 이르기까지 F-4 팬텀II는 그 자체로 가치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60년대 초에 설계된 F-4 전투기는 그 당시의 모든 속도 기록을 깨뜨렸습니다.
적의 제트기를 앞지르는 데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그들을 제압하는 데에도 효과적이었습니다.
이 2인승, 2 엔진 전투기는 여러 세대의 슈퍼 제트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고 마지막 전투기는 2013년에 퇴역했습니다. 효율성으로 인해 이 전투기는 적들은 최전선에서 압도적인 힘을 보여줍니다.
Phantom II와 MiG-21 간의 결투는 베트남의 공중전을 특징짓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양측 모두 승리를 주장했습니다.
미국은 사살 비율을 주장했고 북베트남 측도 똑같이 했습니다.
두 통계 모두 공중전이 얼마나 불확실하면서도 치명적일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미공군, 해군, 해병대는 모두 베트남 전쟁 중에 팬텀 II를 운영했습니다. 인상적인 화력, 최첨단 레이더, 환상적인 속도에도 불구하고 MiG-21은 이에 잘 견뎠습니다. 팬텀 II는 63피트로 측정되었으며 순항 속도는 580 mph, 최대 속도는 1711 mph이며 1 × 20mm M61A1 Vulcan 대포와 여러 공대공 및 공대지 미사일과 폭탄으로 무장할 수 있습니다. Sidewinder 및 Sparrow 품종을 포함합니다.
F-4가 1958년에 나왔을 때 그것은 혁신적인 디자인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여러 기록을 세웠던 것입니다.
무게가 30,000파운드에 달하는 거대한 J79 쌍발 엔진은 항공기에 탁월한 추력을 제공하여(그리고 여전히) 무거운 기체를 시속 1,473마일의 최대 속도로 음속의 두 배 이상으로 추진합니다.
초기 Phantoms는 18,000파운드의 탄약을 운반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2차 세계 대전의 거대한 B-17 폭격기가 일반적으로 운반한 것의 3배입니다. 뒷좌석의 무장 장교는 조종사가 비행에 집중하는 동안 항공기의 첨단 레이더, 통신 및 무기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F-4는 지상 및 항공모함 기반 모델로 제공되었으며 미 공군, 해군 및 해병대에서 근무했습니다. 그 이전이나 이후에 세 가지 서비스 모두에서 복무한 유일한 다른 최전선 전투기는 F-35입니다.
그러나 1965년 F-4가 북베트남 공군의 경량 MiG-17 및 MiG-21 전투기와 대치했을 때 Phantom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한국 전쟁에서 미 공군은 공대공 전투에서 손실된 항공기 1대당 6~10대의 적 전투기를 격추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비율이 2:1에 가까웠습니다(팬텀 외 다른 항공기 유형 포함).
F-4의 가장 큰 문제는 기관포가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대신 레이더 유도 AIM-7 Sparrow, 열추적 AIM-9 Sidewinder 및 구형 AIM-4 Falcon과 같이 새로 도입된 공대공 미사일에 전적으로 의존했습니다.
공군은 초기 미사일의 성능이 끔찍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트남 시대 AIM-7의 45%와 AIM-9의 37%가 발사 또는 잠금에 실패했으며, 회피 기동 후 격추 성공 확률은 두 유형 모두에서 8%와 15%로 떨어졌습니다. 각기. Falcon 미사일은 훨씬 더 나빴고 펜타곤은 그것들을 사용 중지시켰죠.
대포와 모두 장착한 북베트남 MiG는 모든 속도에 비해 특별히 민첩하지 않은 더 무거운 F-4보다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더 나쁜 것은, 공군이 공대공 교전이 미사일을 사용하는 장거리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가정했기 때문에 미국 조종사는 근거리 공중전 훈련을 받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팬텀의 J79 엔진은 짙은 검은 연기를 내뿜었고, 이는 항공기의 더 큰 크기와 결합하여 원거리에서 더 쉽게 발견하고 표적을 지정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다른 한편, 베트남에 대한 교전 규칙은 미군 조종사가 가시 범위를 넘어 미확인 목표물에 사격하는 것을 금지하여 미사일의 이점을 더욱 손상시켰습니다.
그러나 F-4의 문제는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공대공 미사일 기술은 이후 버전의 Sparrow와 Sidewinder에서 극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F-4E 모델에는 마침내 내부 M161 Vulcan 대포가 장착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일부 팬텀 유닛이 과도하게 진동하는 외부 건 포드를 사용했습니다.
1972년, Phil Handley 소령이 조종하는 F-4는 그의 비행기의 총으로 MiG-19를 격추시켰습니다.
결국, 미 공군은 약간의 속도 저하로 기동성을 크게 향상한 날개 슬랫으로 모든 F-4E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새로운 J79 엔진은 F-4의 눈에 보이는 검은 연기 문제까지 처리했습니다.
대조적으로, 해군은 문제를 항공 전투 기동 훈련의 부족으로 인식하고 1968년 탑건 훈련 프로그램을 제정했습니다. 해군 조종사는 계속해서 공중에서 손실된 7대의 항공기에 대해 40회의 승리로 베트남보다 우수한 격추율을 기록했습니다.
Phantom의 두 가지 하위 변형인 속도에 최적화된 RF-4 사진 정찰기와 적의 지대공 미사일 방어를 전문으로 하는 Wild Weasel도 구별됩니다.
마지막 미국 F-4는 1996년에 퇴역하기 전에 Operation Desert Storm 동안 행동을 볼 수 있었습니다. 펜타곤은 나중에 일부를 QF-4 표적 연습 무인기로 변환했습니다.
그러나 팬텀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F-4는 1969년 소모전(War of Attrition) 동안 이집트와 시리아 공군을 상대로 116번의 공대공 격추를 기록하며 이스라엘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1973년 욤 키푸르 전쟁 첫날의 한 교전에서 28대의 이집트 미그가 오피르 공군 기지를 공격했습니다. 두 팬텀만 수비에 성공했지만 공격수 중 7명을 격추했습니다.
이 캠페인 동안 이스라엘 팬텀의 주요 목표이자 가장 치명적인 적은 아랍 지대공 미사일 포대였습니다. SAM은 작전 중 손실된 36대의 이스라엘 팬텀 중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이스라엘 팬텀 포스의 백조의 노래는 1982년 이스라엘이 레바논 전쟁에 개입했을 때 나왔는데, 팬텀은 새로운 F-15와 F-16의 호위를 받아 베카 계곡에서 하루 만에 30개의 시리아 SAM 포대를 잃지 않고 파괴했습니다. Operation Mole Cricket 19의 단일 비행기.
이란은 이란 혁명 이전에 미국으로부터 225대의 F-4를 받았다. 이들은 이라크와의 9년 간의 전쟁 동안 이란 전투기의 중추를 형성했습니다. Phantom은 이라크 MiG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았으며 이라크 비행장에 대해 여러 차례 장거리 공습을 수행했다고 합니다. 실제 공대공 격추 수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팬텀은 여전히 서비스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소 이례적입니다. F-15 Eagle과 비교하면 됩니다.
1975년에 취역한 F-15는 오늘날 현대 공군의 주력으로 남아 있는 4세대 전투기의 상징입니다. F-15는 또한 의도적으로 F-4와 다릅니다. 그것은 무거운 쌍발 엔진, 2인승 전투기와 민첩한 공중 전투기입니다.
F-15와 더 가벼운 F-16이 1982년 레바논 상공에서 첫 번째 주요 공습을 보았을 때 그들은 80대 이상의 시리아 3세대 MiG를 손실 없이 격추했습니다.
4세대의 패권은 걸프전에서 다시 확인되었는데, 이라크 전투기는 3세대 항공기 33대를 잃은 4세대 전투기(F/A-18 Hornet) 한 대를 격추시켰습니다. 어떻게 F-4가 이 새로운 환경을 따라갈 수 있을까요?
터키와 그리스 공군이 운영하는 팬텀은 모두 현대식 펄스 도플러 레이더를 갖추고 있어 F-4에 "추격" 기능을 제공합니다. 과거에는 고공 레이더가 저공비행 항공기를 감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상에서 반사되는 레이더 파동이 클러터 링 효과를 생성했기 때문입니다. 능동형 도플러 레이더가 지면을 가로막습니다.
현대식 F-4는 사거리가 65마일인 첨단 AIM-120C AMRAAM 공대공 미사일, AGM-65 Maverick과 같은 정밀 유도 탄약 및 후기 모델 Sparrow와 같은 최신 무기의 전체 범위를 발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와인더 미사일.
전투기는 본질적으로 무기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러한 능력은 F-4가 4세대 F-15 또는 Su-27 전투기가 수행할 수 있는 대부분의 동일한 공격 작업을 처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확실히 전자 장치와 도구는 구식입니까? 설마. 예를 들어, 현대화된 F-4는 HUD(Heads Up Display)를 개선하여 조종사가 계기판을 확인하기 위해 캐노피에서 내려다볼 필요가 없습니다.
독일은 2013년까지 업그레이드된 F-4F를 비행했으며 향후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여 재고를 유지합니다. 한국은 여전히 제17전투비행단에 71대의 F-4E(약간 업그레이드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펄스 도플러 레이더와 대함 미사일로 업그레이드된 F-4EJ 카이를 같은 수로 유지하고 있다.
이스라엘인들은 1980년대에 Phantom 2000 Kurnass 또는 "Sledgehammer"로 Phantom 업그레이드 기술을 개척했습니다. 2004년에 이스라엘 서비스에서 은퇴했지만, 이스라엘 회사는 ANPG-65 펄스 도플러 레이더와 AMRAAM 미사일 발사 능력을 갖춘 그리스의 41 Peace Icarus Phantoms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스라엘의 업그레이드는 향상된 기동성을 위해 추가 날개를 가진 터키 공군의 터미네이터 2020에 기여했습니다.
2020년대에는 1,600파운드의 순 손실을 위해 20km의 배선을 교체했습니다. 터키어 버전에는 다양한 최신 센서 및 전자 장치도 있습니다. 다른 현대식 F-4와 마찬가지로 사거리가 48마일인 페이브웨이 폭탄, HARM 대레이더 미사일 및 3,000파운드 뽀빠이 미사일과 같은 첨단 무기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터미네이터는 주로 지상 공격기입니다... 약간의 악명도 있습니다. 그들은 2015년과 2016년에 터키와 이라크에서 쿠르드족 PKK 전투기를 폭격했습니다. RF-4 정찰기는 2012년 시리아 상공에서 격추되었고 2015년에는 3대의 F-4가 추락하여 터키어로 "Flying Coffins"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2009년 이란 공군은 76대의 F-4D와 Es와 6대의 RF-4를 운영했다고 주장했다. 테헤란은 러시아 또는 중국의 공대지 및 대함 미사일을 발사하도록 항공기를 개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여전히 중고 AIM-7 Sparrows에 의존합니다.
마찬가지로 이란은 F-14 Tomcat과 마찬가지로 F-4를 위해 밀수되고 즉석에서 예비 부품에 의존합니다.
이란 팬텀즈는 2014년 12월 이라크 디얄라 지방의 이슬람 국가(IS) 목표물을 폭격했으며, 페르시아만 상공에서 미국 순찰대와 드론을 이용해 고양이와 쥐 게임을 계속하고 있다.
그러나 강화된 F-4는 정말 4세대 전투기와 동등할까요? 이 21세기 팬텀 중 어느 것도 공대공 전투에서 비행한 적이 없지만 F-4 팬텀은 여러 차례 그리스 F-16과 치명적이지 않은 공중전을 벌인 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2010년 훈련에서 중국의 Su-27과 엉켜 0대 8로 승리했습니다.
그리고 F-4가 동일한 기동을 하는 F-15와 비교하여 180도 팽팽하게 180도 회전하는 날개 슬랫(위의 4:25 참조)의 비디오를 비교하면 둘 다 완료하는 데 평균 7-8초가 걸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록 후자가 더 기동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Phantom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재다능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1958년 첫 비행에 참석한 사람들 중 거의 60년 후에도 최전선에서 근무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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