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맛집 여행 레저

바닷가 야구장 전지훈련지 스토브리그 경기장 촬영장소 송도 LNG 종합스포츠타운

by 낯선공간2019 2022. 1. 13.
반응형

2023년 5월 30일 기준으로 SSG랜더스로 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 글에서는 SK 와이번스로 언급되었던 부분을 SSG랜더스로 수정하겠습니다.

스토브리그는 야구를 소재로 한 드라마로, 야구 시즌 시작 전까지 프런트 오피스의 고군분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에 걸맞게 주요 촬영 장소는 야구장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SK 와이번스(현 SSG랜더스)를 협찬하는 프로야구단이 인천을 연고로 하기 때문에, 스토브리그의 주인공 팀인 드림즈의 홈구장은 문학경기장으로 알려진 SK 와이번스의 홈구장입니다. 재미있게도 이 경기장의 이름은 "SK 행복드림 구장"이라고 합니다.

스토브리그 경기장

스토브리그에서는 드림즈라는 팀의 마스코트로 꿈을 상징하는 양이 등장합니다. 이 양이 드림즈의 마스코트로 애용되며, 곧 한정판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스토브리그 11화에서는 드림즈의 해외 전지훈련이 무산되고 국내로 전지훈련을 가게 됩니다. 드림즈는 제주도로 가려다가 예약이 마감되어 최대한 남쪽을 향하는 방향으로 결정합니다.

따라서 드림즈의 전지훈련 장소로 나온 스토브 바닷가 야구장은 어디에 위치한 것일까요?

화면을 보면 인천의 바닷가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해 쪽 바닷가 야구장인 줄 알았기 때문에 먼저 검색을 시도했습니다. 제주도에는 오라야구장이 있는데도 일단 제외했습니다. 하지만 조사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우리나라에는 상당히 많은 야구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20세기에는 프로야구단의 야구장만 있었던 것 같지만, 지금은 중고교 야구단, 사회인 야구단, 지자체가 지은 야구장, 영리 목적의 야구장 등 다양한 야구장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전라남도 고흥은 야구의 메카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금, 수덕, 도화, 베이스볼파크 등 고흥에는 야구장이 3곳이 있습니다. 그중 거금도에도 야구장이 있는데, 이곳은 박치기 레슬러 김일의 기념관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 야구장은 스토브리그의 촬영지는 아닙니다. 남해에도 바닷가 근처에 야구장이 있지만 역시 스토브리그의 촬영지는 아니었습니다. 강진이나 부산 기장, 통영, 김해 등에도 야구장이 있었지만 스토브리그 촬영지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인천시가 협찬하는 드라마인만큼 굳이 다른 곳으로 가서 촬영할 이유는 없습니다. 드림즈의 홈구장은 스토브리그 문학경기장이지만, SK 와이번스(현 SSG랜더스)는 훈련장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힌트를 찾기 위해 인천의 바닷가 야구장을 검색해 봤습니다. 특히 내가 사는 청라에는 인천체고 야구장이 있는데, 외야에서 바다가 보이는 각도가 맞지 않아서 패스했습니다. 영종도에도 야구장이 있는데, 인천공항공사 야구장은 화면과 일치하지 않아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렇게 검색하다가 뜻밖의 답을 인천영상 위원회의 인스타그램에서 찾게 되었습니다. 정답은 바로 "송도 LNG 종합 스포츠타운 야구장"입니다. 화면과 외야 너머의 건물이 일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도 lng 야구장

이곳은 송도 LNG 야구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낚시를 할 때 자주 본 바닷가 풍경이었는데 야구장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야구에 관심이 없어서 알지 못했던 것이었나봅니다.

스토브리그의 바닷가 야구장은 인천 앞바다로서 낭만적인 느낌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남해 스포츠 파크 야구장이나 강진 야구장,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 야구장 너머의 바다가 더 예쁠 것 같습니다.

드림즈의 마스코트를 포함한 스토브리그 굿즈는 한정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만약 인형이 아니라면 드림즈 모자, 후드티, 머그 컵 등도 판매되고 있으니 예산과 관심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또한, SK와이번스 협찬 드라마인 만큼 SK와이번스 레플리카 유니폼을 구매하면 드림 맨 인형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스토브리그는 최종회를 맞이하며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드림즈의 매각은 미정이며, 시민 구단으로 독립하는 것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 선택은 시청자들이 함께 기대하며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위 내용들은 현재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한 것이며, 야구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캐릭터와 이야기가 계속해서 발전될 수 있으므로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브리그 드림즈 인형 마스코트 굿즈 머그컵 파는 곳 가격

스토브리그의 드림즈 인형과 마스코트 굿즈를 구매하고 싶다면 SK 스토아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SK와이번스(현 SSG랜더스)의 협찬을 받았으므로, 굿즈도 SK 스토아에서 판매되었을 것입니다. 드림즈 인형은 1월에 한정판으로 판매되었으며, 이미 200개가 품절되어 재입고 예정입니다. 따라서 기다리시거나 다른 드림즈 굿즈인 모자, 후드티, 머그 컵 등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스토브리그는 최종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드림즈의 매각과 해체에 대한 전개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토리상으로는 드림즈의 해체는 예상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백단장이 제안한 드림즈의 매각은 성사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만약 드림즈가 매각되는 상황이 오더라도, 큰 기업이나 재송 그룹과의 인수는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한재희네 회사에 대해서도 진부하고 유치한 발상으로 보이므로 현실적으로는 이러한 선택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드림즈의 매각이나 해체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시민구단으로 독립하는 선택지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한국 야구 역사에서도 고양 원더스라는 최초의 독립 야구단이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양 원더스.

그러나 고양 원더스는 오래가지 못하고 우승도 하지 못한 팀이었습니다.

스토브리그 초반에 드림즈 감독인 윤성복 감독과 고양 원더스 김성근 감독을 비교한 패러디도 있었다.

간만의 sbs 히트 드라마 스토브리그 최종회가 막을 내렸다.

결국 드림즈 매각은 pf라는 가상의 포털 검색 사이트에 팔렸다.

이제훈이 특별 출연해서 pf의 젊은 사장으로 분했다.

백승수는 비록 백수가 됐지만 권경민 사장과는 묘한 브로맨스식 화해를 했다.

여운조차 남지 않을 깔끔한 마무리였지만 기억하고 싶고 팬이 되고 싶은 마음이 남았다.

스토브리그의 마무리는 깔끔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 캐릭터들의 결말이 기억에 남는 마무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드림즈 인형은 드림 맨이라는 양 인형으로 나타나며, 한정판으로 판매될 예정이었습니다.

다만, 현재는 품절되어 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재입고 예정이라고 언급되었으니 기다리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종합적으로, 스토브리그 드림즈 인형과 마스코트 굿즈를 구매하려면 SK 스토아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다만, 인형은 현재 품절되어 재입고를 기다려야 하며, 다른 굿즈인 모자, 후드티, 머그 컵 등도 구매 가능합니다. 스토브리그의 결말과 드림즈의 매각, 시민구단으로의 독립에 대한 전개는 현재는 예상이 어렵습니다. 최신 정보를 확인하며 드라마의 마무리를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제 팔 지 모르고 기다리는 게 싫다면 드림즈 굿즈를 파는 업체가 아닌 sk와이번즈 레플리카 유니폼을 구입하면 드림 맨 인형이 사은품으로 따라온다.

 

[스토브리그 드림맨인형M + SK와이번스 레드유니폼 세트[3/19일순차배송]] SK스토아

스토브리그 드림맨인형M + SK와이번스 레드유니폼 세트[3/19일순차배송]

www.skstoa.com

반응형

댓글